티스토리 뷰

기본적으로 MRT를 이용하는 것이 가장 좋다. 왠만한 곳은 MRT로 이동이 가능하다. 


타는 방법은 한국과 동일하다. 1회용 사용권(스탠다드 티켓)을 사용하거나 Ez-link라는 교통카드를 이용하면 된다. 교통카드는 MRT station이나 세븐 일레븐 편의점에서 모두 구매가 가능하다. (잔액이 3$이하면 이용 시 경고음이 뜨고 이용을 못할 수도 있다.)


교통카드는 MRT Station에서 12달러에 구매할 수 있으며 (5달러는 보증금이나 환불은 되지 않는다. 카드 환불 시 카드에 남아 있는 잔액만 환불된다.)

Top-up은 10불부터 가능하다.


이동이 많으면 투어리스트 패스를 구매하는 것도 방법이다. 


MRT 요금은 구간에 따라 차이가 있으며 0.75 ~ 최대 3불을 넘지 않는다. 


기본적으로 Google Map을 이용하여 가고자 하는 역을 체크할 수도 있고,

MyTransportSG 앱을 설치하여 가고자하는 역을 체크할 수도 있다. 



기본적인 MRT에서의 에티켓은 No drink, No eat!다. 잘못 걸리면 벌금을 낼 수도 있다.

음료수나 음식을 가지고 탈 수는 있지만 먹어서는 안된다.



버스의 경우 대부분 주요 지역들은 MRT로 갈 수 있기 때문에 여행객에게는 그 중요성이 덜 하나 매우 깨끗하고 MRT만으로는 갈 수 없는 곳들이 있어 가끔 이용할만 하다.

게다가 이층버스도 있으니 색다른 경험이 될 수도 있다. (아래 사진과 같이 앞이 확 트여서 시내 구경하기 좋다)



그러나 버스 이용 시 최대 단점은 일부 버스에서는 앞에 전광판을 통해 다음 역에 대한 정보가 나오기도 하지만 대부분 역에 대한 정보가 없다는 점이다. 특이하게 역에 대한 방송도 나오지 않아 방심하는 사이 역을 지나치는 경우도 생긴다. Google Map을 켜고 현재 위치를 확인하면서 언제 내릴지를 확인하는 것이 좋다.


이용은 승차 시 교통카드를 찍고 하차 시 교통카드를 찍으면 된다. 한국과 동일하다.

현금 지급도 가능하지만 잔돈을 주지 않을 뿐더러 교통카드로 이용하는 것 대비 비싸다. 교통카드가 없는 경우에는 버스를 이용하는 것은 추천하지 않는다. 하차할 때 찍지 않으면 해당 노선의 최대 요금이 적용된다고 하니 내릴 때 꼭 카드를 찍어야 한다.


버스 요금은 구간에 따라 0.75 ~ 1.75까지 나온다.


그리고 일방통행이 많아 편도로 운행하는 버스가 많으니 지금 내린 역의 건너편에 돌아가는 해당 노선이 있다는 생각을 하면 안된다. 반드시 Google Map을 통해 어디서 승차를 해야하는지 체크할 필요가 있다. Google Map에서는 아쉽게도 버스 대기 시간은 체크되지 않으므로 MyTransportSG 앱에서 확인하는 것도 한 방법이다. Bus Stop 이름으로 검색을 하거나 Bus Stop Sign에 보이는 고유번호로 검색하면 해당 정거장의 버스 대기 시간을 체크할 수 있다.



다운은 https://appsto.re/sg/QURQC.i 에서 받을 수 있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